부산성모병원 로고

Annual Report

사진으로 보는
2017

사진으로 보는 2017년
제      목 2017년 전공의 수료식 성료
날      짜 2017-02-19
전공의 수료식 열려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2월 24일 오후 5시 30분, 4층 베네딕도 홀에서 레지던트 6명(내과 권성민, 내과 김경진, 내과 차성욱, 소아청소년과 강준석, 소아청소년과 김고운, 이비인후과 김영준), 인턴 6명(나건우, 박해든, 이호병, 이효선, 정은길, 정진호)의 2017년 수료식을 개최했다. 부산성모병원은 전신인 성분도병원에서부터 현재까지 총 인턴457명, 레지던트 378명의 인재를 양성했으며 올해가 52번째 수료식을 맞는다.
김성원 병원장은 “부산성모병원에서 근무하면서 실천했던 생명을 사랑하고 인간을 존중하면서 동감과 연민의 마음으로 환자에게 이웃이 되어 주는 ‘영적돌봄’의 기본적인 마음가짐을 항상 간직하길 바란다.”며 “동료 및 환자와의 약속을 중하게 여기고, 나눔의 즐거움을 아는 신의 있는 의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수료자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이어 내과 차성욱 전공의는 “지난 4년간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이 모든 것들이 의사로서 성숙할 수 있도록 만든 원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전문의로 새로운 출발을 하는 이 자리에서 과거의 경험들과 실수를 밑거름으로 삼아 부산성모병원 출신임에 부끄럽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다.” 다짐하며 대표로 답사를 마쳤다.